■ 김희량 / 지진 피해 한동대생<br /><br /><br />오늘 지진으로 인해서 가장 큰 피해를 입은 건물 중에 한 곳이죠. 한동대학교에 다니는 학생 전화 연결해서 당시 상황 들어보도록 하겠습니다. 안녕하십니까?<br /><br />[인터뷰]<br />네, 안녕하세요?<br /><br /><br />오늘 학교에 계셨습니까?<br /><br />[인터뷰]<br />저는 오늘은 학교 수업이 없는 날이라서 학교 인근에 있는 원룸촌에 있었습니다.<br /><br /><br />어디 다치신 곳은 없습니까?<br /><br />[인터뷰]<br />다친 곳은 없는데 상당히 많이 놀랐습니다.<br /><br /><br />많이 놀라도 당황했을 것 같은데요. 당시에 상황을 자세하게 설명을 해 주시죠.<br /><br />[인터뷰]<br />2시 반 정도에 친구랑 점심을 먹고 차를 마시고 있었는데요. 갑자기 책상이 흔들리면서 건물 전체가 흔들려서 맨발로 건물 밖으로 나왔습니다. 너무 놀라서 근처에 있는 초등학교 운동장으로 대피를 했습니다.<br /><br /><br />맨발로 뛰쳐나올 정도로 많이 당황을 하셨는데 몇 초 정도 건물이 흔들리던가요?<br /><br />[인터뷰]<br />정확히 기억은 하지 못하는데 체감상 상당히 길었던 것으로 기억을 하고요. 그리고 작년에 9월 12일인가요, 경주 지진이 있었을 때도 제가 포항에 있었는데 그때보다는 훨씬 더 많이 흔들렸던 것으로 지금 기억을 합니다.<br /><br /><br />지난 경주 지진 때보다 훨씬 더 많이 흔들렸다, 화면을 보면 학생들이 건물 밖으로 다 대피를 한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. 건물 안에 계속 있는 학생들도 있었나요?<br /><br />[인터뷰]<br />건물 안에 있는 사람들도 있었던 것 같지만 제가 나왔을 때는 다른 건물에서 사람들이 계속 나오고 있었습니다.<br /><br /><br />당시에 학교 안에 있었던 친구라든지 선, 후배들 반응도 궁금한데요.<br /><br />[인터뷰]<br />우는 사람들도 많았고요. 가족들이랑 연결을 하려고 계속 분주한 모습이었습니다.<br /><br /><br />혹시 그중에 다친 분들은 없었나요? 제가 본 기억은 없지만 계속 부상자가 있는지 확인을 하고 조치를 취하려고 하는 모습이었던 것으로 기억합니다.<br /><br /><br />지진이 일어난 뒤에 학교를 한번 들어가서 둘러보셨나요?<br /><br />[인터뷰]<br />저는 학교로 가지는 못했고요. 왜냐하면 2시 반 이후에 여진이 5번, 6번 정도 있었기 때문에 제가 대피해 있던 운동장에서 사람들이 계속 모여서 있었습니다.<br /><br />이동을 하거나 그런 걸 생각하기가 상당히 어려웠고요. 너무 두려우니까 서로 안고 있고 아이들은 엄마를 찾고 이런 상황들이 계속 나타났습니다.<br /><br /><br />그렇다면 저희가 지금 보고 있는 화면에서는 ... (중략)<br /><br />▶ 기사 원문 : http://www.ytn.co.kr/_ln/0103_201711152010236356<br />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8585@ytn.co.kr, #2424<br /><br />▣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oXJWJs<br /><br />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