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rprise Me!

"6주 만에 바깥 공기" 국가대표 선수촌 퇴촌 시작 / YTN

2020-03-26 12 Dailymotion

’6주 만에 바깥 공기’ 선수들 대부분 밝은 표정 <br />선수들 "모두의 안전과 건강 위해 올림픽 연기는 잘된 일" <br />"1년 동안 준비할 시간 생겨" 긍정적으로 받아들이는 모습<br /><br /> <br />도쿄올림픽이 내년으로 연기되면서 진천 선수촌에서 올림픽을 준비하던 국가대표 선수들이 오늘부터 퇴촌을 시작했습니다. <br /> <br />코로나19 여파로 선수촌 외출이 금지되면서 선수들은 5주 넘게 격리 생활을 해왔습니다. <br /> <br />현장에 나가 있는 취재기자 연결합니다. 양시창 기자! <br /> <br />우리 선수들 거의 6주 만에 선수촌 밖으로 나오는 거라고 들었습니다. 오랜만의 휴식이라 기분은 좋겠지만, 올림픽이 연기돼 꼭 그렇지만은 않을 것도 같은데요. 선수들 분위기는 어땠나요? <br /> <br />[기자] <br />네, 먼저 퇴촌을 시작한 종목은 양궁과 탁구 선수들입니다. <br /> <br />오전 11시 정도부터 이곳 선수촌 웰컴 센터 앞으로 선수들이 삼삼오오 나오기 시작했습니다. <br /> <br />또 조금 전부터는 레슬링과 럭비, 사이클 선수들이 짐을 싸서 선수촌 밖으로 나왔습니다. <br /> <br />오랜 시간 훈련에 매진한 데다 특히 코로나19 영향으로 선수촌의 외출이 전면 통제되면서 선수들은 최소 5주 이상 선수촌 밖으로 나오지 못했는데요. <br /> <br />그런 탓인지 선수들은 대부분 밝은 표정이었습니다. <br /> <br />제가 여러 선수를 만나서 이야기를 나눴는데요. <br /> <br />올림픽 연기는 모두의 안전과 건강을 위해 잘된 일이라고 입을 모았습니다. <br /> <br />또 컨디션 유지에 신경을 쓰고 있었는데, 허탈감이 드는 것도 사실일 텐데요. <br /> <br />1년 동안 준비할 시간이 더 생긴 만큼 더 잘 준비하겠다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려는 모습이었습니다. <br /> <br />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. <br /> <br />[오진혁 / 양궁 국가대표 : 군대 같았는데 담장 하나 차인데 느낌이 많이 달라요, 지금. 조금 더 상쾌한 느낌? 기분은 좋네요. 그래도.] <br /> <br />[신유빈 / 탁구 국가대표 : 먹고 싶은 게 너무 많았는데 못 먹었던 게 힘들었고, 좋은 점은 오히려 훈련에 매진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. (뭐가 제일 먹고 싶었어요?) 막 구운 삼겹살.] <br /> <br />선수들은 종목별로 모여서 감독과 간단한 미팅을 가진 뒤에 각자의 집으로 향했습니다. <br /> <br />가족이 마중을 나온 경우도 있었고, 개인 차량을 이용하거나 소속 실업팀 버스를 타고 이동하기도 했습니다. <br /> <br />모처럼 선수들을 휴가 보낸 감독들은 선수들에게 휴식이 꼭 필요하지만, 혹여나 건강이나 사고가 생길까 걱정하는 모습도 보였습니다. <br /> <br />내일까지 전 ... (중략)<br /><br />▶ 기사 원문 : https://www.ytn.co.kr/_sn/0107_202003261512180180<br />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social@ytn.co.kr, #2424<br /><br />▣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oXJWJs<br /><br />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
Buy Now on CodeCanyo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