【 앵커멘트 】<br /> 미국 내 코로나19 감염도 다시 확산세입니다.<br /> 주별로 볼 때, 절반 가까이가 증가세를 보이는 가운데, 가장 확진자 수가 많았던 뉴욕주에서는 셧다운 재가동 가능성까지 거론되고 있습니다. <br /> 김희경 기자가 보도합니다. <br /> <br /><br />【 기자 】<br /> 미국의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208만 4천여 명에 달하는 가운데, 전체 50개 주 가운데 22개 주에서 코로나19 확산세가 감소하다 증가세로 돌아섰다는 분석이 나왔습니다.<br /><br /> 뉴욕타임스는 특히 미국 남동부와 남서부에 걸쳐있는 주들에서 코로나19 감염이 급증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.<br /><br /> 지난 2주간 사망자 수는 줄었지만, 애리조나 주와 텍사스, 플로리다 주를 중심으로 확진자가 늘고 있다는 겁니다.<br /><br /> AP통신도 21개 주에서 증가세가 뚜렷하다는 분석을 내놓으면서, 검사 확대뿐 아니라 거리 두기 조치 완화가 원인일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.<br /><br />▶ 인터뷰 : 하나지 / 하버드 보건대학원 전염병학 ..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