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남아공서 코로나19 완치자, 변이에 재감염"<br /><br />남아프리카공화국에서 코로나19에 걸렸던 사람들이 변종에 다시 감염되는 사례가 나왔다고 앤서니 파우치 미국 국립알레르기·전염병연구소 소장이 밝혔습니다.<br /><br />파우치 소장은 현지시각 29일 NBC 뉴스에서 남아공 현지 과학자·공중보건 전문가들로부터 "몇 달 전 감염됐던 사람들이 신종에 재감염되고 있다"는 말을 들었다고 전했습니다.<br /><br />이에 대해 파우치 소장은 "첫 감염으로 유도된 면역 반응이 재감염을 방지할 만큼 좋지 않았다는 것을 말해준다"고 설명했습니다.<br /><br />또 백신 접종 효과가 감염에 의한 자연적인 면역 효과보다 나은 것으로 보인다고 강조했습니다.<br /><br />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<br /><br />(끝)<br /><br />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