【 앵커멘트 】<br /> 대학교에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부분 강의가 온라인 수업으로 이뤄지고 있죠. <br /> 그런데 작년에 찍은 강의를 그대로 재사용하는 교수들이 적지 않다고 합니다.<br /> 심지어 4년 전 촬영한 동영상을 쓰는 교수도 있다고 하는데요. <br /> 등록금을 꼬박꼬박 내는 대학생 입장에서는 억울하지 않을까요?<br /> 정태진 기자가 취재했습니다.<br /><br /><br />【 기자 】<br /> 대학생 이민지 씨가 듣고 있는 경제학 강의. <br /><br /> 사실은 지난해에 녹화된 영상입니다. <br /><br /> 수업 도중에 질문을 하거나 다른 학생과 토론을 하는 것은 당연히 불가능합니다. <br /><br />▶ 인터뷰 : 이민지 / 대학생<br />- "다들 어이없어하고 화내는 친구들도 있고 그래도 학생들이 직접적으로 이거 강의 재사용 아니냐 말은 못 하는 상황이고…."<br /><br /> 2020년에 만든 수업 영상이다 보니 황당한 일이 벌어지기도 합니다. <br /><br />▶ 인터뷰 : 마민서 / 대학생<br />- "예시가 2020년도로 돼 있다거나 작년에 ...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