"기시다, 尹대통령에 5월 G7 정상회의 초청 의사 전달"<br /><br />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윤석열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서 5월 히로시마 주요 7개국, G7 정상회의에 한국을 초청하겠다는 의사를 전달했다고 일본 언론이 보도했습니다.<br /><br />교도통신과 NHK 등은 일본 정부가 양국 관계 개선을 위해 G7 정상회의에 윤 대통령을 초청하는 방향으로 최종 조율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.<br /><br />올해 G7 의장국인 일본은 북한과 중국, 러시아에 대응해 보편적 가치를 공유하는 국가들 간 결속 강화를 염두에 두고 한국 초청을 검토해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.<br /><br />정호윤 기자 (ikarus@yna.co.kr)<br /><br />#G7정상회의 #일본 #기시다 #초청<br /><br />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: 카톡/라인 jebo23<br /><br />(끝)<br /><br />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