이란 해군 "호르무즈 해협 잠수함 증강 배치" <br />이란 혁명수비대 "미 함정 조준…발사 명령 기다려" <br />"어떤 공격에도 미군 기지 한 곳에 대규모 반격"<br /><br /> <br />이란이 미국의 종전 조건에 응답하지 않은 가운데 이란 혁명수비대가 페르시아만의 미군 기지와 함선에 대한 공격을 경고했습니다. <br /> <br />호르무즈 해협에서는 중동 전쟁 발발 이후 처음으로 카타르의 LNG 운반선이 해협을 지나 파키스탄으로 향하는 움직임이 포착됐습니다. <br /> <br />중동 현지 연결합니다. 신호 특파원! <br /> <br />[기자] <br />네, 저는 호르무즈 해협에서 멀지 않은 오만의 무스카트에 있습니다. <br /> <br /> <br />이란에선 미국의 종전안에 대한 응답 대신 강력한 군사적 경고가 나오고 있는데, 호르무즈에 잠수함 배치를 강화했다는 보도도 나왔다고요? <br /> <br />[기자] <br />네, 이란 해군 사령관이 이란 매체 인터뷰에서 그렇게 밝혔습니다. <br /> <br />이란 반관영 메흐르 통신은 오늘 샤흐람 이라니 해군 사령관이 "호르무즈 해협의 위협과 필요 등을 고려해서 경장수함이 증강 배치되고 있다"고 말했다고 보도했습니다. <br /> <br />이라니 사령관은 이란 해군 잠수함을 '페르시아만의 돌고래'로 지칭했는데 "해협 깊은 곳에 장시간 잠행하며 모든 종류의 적대적 선박을 요격하고 격침하는 것이 경잠수함의 주요 능력"이라고 강조했습니다. <br /> <br />이 이 보도에는 잠수함 증강 배치 시점이 언제인지는 언급되지 않았습니다. <br /> <br />이보다 앞서 이란 혁명수비대는 어젯밤 두 건의 성명을 통해 강력한 경고를 미국에 보냈습니다. <br /> <br />항공우주군 사령관은 "미사일과 드론이 중동 지역의 미국 목표물과 함선을 조준하고 있다"면서 "발사 명령만 기다리고 있다"고 했습니다. <br /> <br />해군 사령부도 앞으로 "이란 유조선과 상선에 대한 어떤 공격도 중동 지역 내 미군 기지 중 한 곳과 함선에 대한 대규모 공격으로 이어질 것"이라고 경고했습니다. <br /> <br />휴전 기간에 미군이 군사적 충돌로 자극하면 미군 기지와 미 군함에 곧바로 보복하겠다는 뜻입니다. <br /> <br />이란 외무부는 그제 미국이 준 데드라인에 신경 쓰지 않는다는 응답만 하고 아직 아무 말이 없습니다. <br /> <br /> <br />종전 논의는 이렇게 느리게 진행되고 있는데 중동 전쟁 발발 이후 카타르 LNG선이 처음으로 호르무즈 해협을 지나 파키스탄으로 가고 있다고요? <br /> <br />[기자] <br />네, 호르무즈 해협을 지나서 지금은 이곳 무스카트 바다 저쪽에 있는 오만만을 항해하고 있습니다. ... (중략)<br /><br />YTN 신호 (sino@ytn.co.kr)<br /><br />▶ 기사 원문 : https://www.ytn.co.kr/_ln/0104_202605101802274459<br />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social@ytn.co.kr, #2424<br /><br />▣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oXJWJs<br /><br />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