정부가 지난해 공공기관장 평가에서 '아주 미흡' 등급을 받은 공무원연금공단과 한국국제협력단 기관장 2명에 대해 해임을 건의했습니다. <br /> <br />정부는 구윤철 경제부총리 주재로 2025년도 공공기관운영위원회를 열고 공공기관의 지난해 경영실적 평가 결과를 상정해 심의했습니다. <br /> <br />기관장 평가에서는 7개 기관이 최하위인 아주 미흡 등급을 받았는데, 이 중 재임 중인 2명에 대해 해임이 건의됐습니다. <br /> <br />기관 평가 결과는 아주 미흡 3곳, 미흡 13곳, 우수 15곳, 양호 29곳, 보통 28곳으로 나타났습니다. <br /> <br />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와 국립공원공단, 한국국제협력단이 아주미흡 등급을 받았습니다. <br /> <br />정부는 경영평가 결과를 반영해 성과급을 차등 지급하고 성과가 부진한 기관은 경영개선계획 수립과 함께 경영개선 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했습니다. <br /> <br />이번 공공기관 경영실적 평가는 지난 정부와 새 정부 출범 이후 기관을 아우르는 2025년도 경영실적을 평가한 것으로 새 정부의 정책 기조가 반영된 평가편람과 평기 기준으로 수행한 첫 번째 평가입니다. <br /> <br /><br /><br />YTN 오인석 (insukoh1@ytn.co.kr)<br /><br />※ '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' <br />[카카오톡] YTN 검색해 채널 추가 <br />[전화] 02-398-8585 <br />[메일] social@ytn.co.kr<br /><br />▶ 기사 원문 : https://www.ytn.co.kr/_ln/0102_202606191458195206<br />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social@ytn.co.kr, #2424<br /><br />▣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oXJWJs<br /><br />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