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rprise Me!

호르무즈 한국 선박 4척 추가 통과...18척 남아 / YTN

2026-06-24 1 Dailymotion

미국과 이란의 종전 합의에 따라 호르무즈 안쪽에 있던 우리 선박 4척이 추가로 해협을 통과해 빠져나온 것으로 확인됐습니다. <br /> <br />하지만 아직 호르무즈 해협 안쪽에는 우리 선박 18척이 남아 있습니다. <br /> <br />취재기자 연결해 자세한 소식 알아봅니다. <br /> <br />박기완 기자, 호르무즈 해협 소식 자세히 전해주시죠. <br /> <br />[기자] <br />해양수산부는 호르무즈 해협 안쪽에서 대기하던 우리 선사의 선박 4척이 해협을 통과해 정상 항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. <br /> <br />미국과 이란이 종전 양해각서에 합의한 뒤 두 번째 사례입니다. <br /> <br />앞서 이틀 전 먼저 빠져나온 2척을 포함해 종전 합의 이후로 모두 6척의 우리 배가 해협을 탈출한 셈입니다. <br /> <br />특히 이번에 해협을 통과한 4척은 이란 페르시아만해협청(PGSA) 승인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습니다. <br /> <br />우리 선박이 이란 정부의 승인받고 호르무즈를 빠져나온 건 이번이 처음입니다. <br /> <br />4척에는 한국인 선원 26명이 타고 있고요. <br /> <br />1척은 한국으로 나머지 3척은 다른 목적지를 향해 항해하고 있습니다. <br /> <br />이제 호르무즈 해협 안에서 대기하고 있는 우리 선박은 18척으로 줄었습니다. <br /> <br />또 남아있는 한국인 선원은 외국 선박에 승선한 경우를 포함해 모두 108명이 됐습니다. <br /> <br />이번에 빠져나온 4척 가운데 2척은 소속과 행선지가 확인됐습니다. <br /> <br />바로 HMM 소속의 컨테이너선 다온호와 200만 배럴 규모 원유를 실은 초대형유조선 유니버설 글로리호입니다. <br /> <br />마랜트래픽을 보면, 다온호는 어제 오후쯤 라라크 섬 해역을 빠져나온 뒤 오만 소하르항 주변에 정박하고 있습니다. <br /> <br />이후 싱가포르 등 여러 나라를 거쳐 다시 한국으로 들어올 예정입니다. <br /> <br />유니버설 글로리호는 해협을 빠져나온 뒤 곧장 한국 여수항 향해 항해를 시작했습니다. <br /> <br />해수부는 현재 해협 안에서 대기 중인 우리 선박 18척에 대해서도 선사가 자체 운항계획 세우고 안전하게 통항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. <br /> <br />또 매일 오전 호르무즈 해협 내 선박들의 현황과 탈출 소식을 정리해 공지할 예정입니다. <br /> <br />이와 별개로 외부 공격으로 폭발 피해를 당한 HMM 소속 나무호는 현재 수리 작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. <br /> <br />해수부는 나무호에 대해서도 유관국 협의와 자체 계획에 따라 본격적으로 통항을 준비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. <br /> <br />지금까지 YTN 박기완입니다. <br /> <br /><br /><br />YTN 박기완 (parkkw0616@ytn.co.kr)<br /><br />※ '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' <br />[카카오톡] YTN 검색... (중략)<br /><br />▶ 기사 원문 : https://www.ytn.co.kr/_ln/0102_202606241400179021<br />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social@ytn.co.kr, #2424<br /><br />▣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oXJWJs<br /><br />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
Buy Now on CodeCanyo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