어제 오전 부산 먼바다에서 운반선과 어선 충돌 <br />어선 침몰 현장에서 실종자 수색 작업 진행 중 <br />인니 선원 2명 실종…밤샘 수색 작업에도 성과 없어<br /><br /> <br />어제 오전 부산 대변항 남동쪽 42.6km 해상에서 어선 두 척이 충돌했습니다. <br /> <br />선원 2명이 실종됐는데 밤샘 수색 작업에서는 성과가 없었고, 오전에도 수색 작업이 이어지고 있습니다. <br /> <br />취재기자 연결합니다. 김기수 기자! <br /> <br />[기자] <br />네! 전국부입니다. <br /> <br /> <br />사고 해역에서 수색 작업이 어떻게 이뤄지고 있습니까? <br /> <br />[기자] <br />해경은 사고 지점 주변에 함정 11척, 항공기 6대 등을 투입해 실종자 수색을 이어가고 있습니다. <br /> <br />해양경찰청장 직무대행이 직접 함정에 올라 사고 현장을 둘러보고 수색 작업을 지휘하는 중입니다. <br /> <br />아직 실종자를 찾았다는 소식은 전해지지 않았습니다. <br /> <br />앞서 어제저녁 6시부터 실종자 2명을 찾으려는 야간 수색 작업이 있었습니다. <br /> <br />항공기 4대와 조명탄, 각종 함정과 어선 등이 동원됐지만, 수색에는 성과가 없었습니다. <br /> <br />사고가 난 건 어제 오전 10시 10분쯤입니다. <br /> <br />부산 기장군 대변항 남동쪽 42.6km 해상에서 액화석유가스 운반선과 저인망 어선인 제3동화호가 충돌했습니다. <br /> <br />선장을 포함해 8명이 타고 있던 어선은 사고 충격으로 곧바로 침몰했습니다. <br /> <br />이 가운데 6명을 운반선이 구조했고 2명을 지금까지 찾지 못했는데 모두 인도네시아 국적 30대입니다. <br /> <br />구조된 사람 가운데 60대 한국인 선장도 있었는데 상태가 위중했고 병원으로 이송됐지만 숨졌습니다. <br /> <br />이번 사고에 대해 이재명 대통령은 "가용 자원을 총동원해 사고 수습에 임하고 인명 구조에 만전을 기하라"고 지시했습니다. <br /> <br />부산시도 긴급회의를 열고 신속한 실종자 수색 구조에 필요한 인력·자원 현황, 지원사항 등을 점검하고 사고 수습 계획을 논의했습니다. <br /> <br />지금까지 YTN 김기수입니다. <br /> <br /><br /><br />YTN 김기수 (energywater@ytn.co.kr)<br /><br />※ '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' <br />[카카오톡] YTN 검색해 채널 추가 <br />[전화] 02-398-8585 <br />[메일] social@ytn.co.kr<br /><br />▶ 기사 원문 : https://www.ytn.co.kr/_ln/0115_202606261040583980<br />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social@ytn.co.kr, #2424<br /><br />▣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oXJWJs<br /><br />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