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rprise Me!

"교수 재량 아니면 무대책?"...기말고사 앞둔 대학생들 분통 / YTN

2020-11-30 14 Dailymotion

대학들 대부분 다음 주부터 2학기 기말고사를 치르는데요. <br /> <br />시험 방식을 교수 재량에 맡기거나, 전면 비대면 방침을 정했다 해도 부정행위 방지책은 없는 대학이 대부분입니다. <br /> <br />학생들은 학교 측이 무대책이라며 분통을 터뜨리고 있습니다. <br /> <br />엄윤주 기자가 보도합니다. <br /> <br />[기자] <br />지난달 18일 기숙사에 머물던 학생이 확진 받은 홍익대학교. <br /> <br />학내 커뮤니티에는 다음 주 시작되는 기말고사가 대면인지 비대면인지 묻는 글이 빗발치고 있습니다. <br /> <br />학교 측이 시험 방식을 교수 판단에 맡겨 수업마다 제각각인 탓입니다. <br /> <br />[신현범 / 홍익대학교 4학년 : 일단 빨리 공지를 알려주길 바라고 있고, 대부분 비대면을 원하는 것 같아요. 걸리면 주변 사람들도 위험해지니까 안전을 좀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.] <br /> <br />확진자가 나온 뒤 건물 전체를 폐쇄했던 서강대 역시 2학기 기말시험을 교수 재량에 맡겼습니다. <br /> <br />대면 시험이 불가피한 강의도 있어 이렇게 결정했다는 게 대학 측의 설명입니다. <br /> <br />[서강대학교 관계자 : 교수님께서 수업의 특성이나 그런 부분을 더 잘 아실 수 있을 거고 학생과의 소통이나 그런 부분을 통해서 조정할 수 있는 부분이니까. 학교들이 다들 비슷한 결과로 가는 이유가 있지 않을까 싶거든요.] <br /> <br />하지만 학생들은 감염 우려 속에서 대책 없이 대면 시험을 치르게 한다며 반발하고 있습니다. <br /> <br />[이서형 / 서강대학교 1학년 : 학생들 간의 접촉이 있을 수밖에 없는 상황이고 그런 상황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아예 안 나올 거라고 보장할 수가 없는 상황이라서 일단 그 점이 제일 걱정됩니다.] <br /> <br />소속 학생만 무려 25명이 확진된 연세대는 수업뿐 아니라 기말고사도 모두 비대면으로 치르기로 했는데, 그렇다고 해서 논란이 없는 건 아닙니다. <br /> <br />1학기 때 문제가 됐던 부정행위가 또 생겨나지 않을까 우려가 큰 겁니다. <br /> <br />[김예서 / 연세대학교 2학년 : 비대면으로 하는 게 맞다고 생각하고, 저희가 카메라를 주로 켜고 시험을 진행하는데 이거에 있어서 조금 더 엄격하게 카메라 여러 개를 켠다든가 혹은 마이크를 켜서 부정행위를 미리 방지하는 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.] <br /> <br />학교 측은 부정행위 적발 시 징계하겠다고 경고하는 것 외에 뚜렷한 예방책은 없다는 입장. <br /> <br />[연세대학교 관계자 : 만약 (부정행위를) 할 경우에는 0점 처리 된다든가 징계가 된다는 그런 패널티가 있다는 ... (중략)<br /><br />▶ 기사 원문 : https://www.ytn.co.kr/_ln/0103_202012010501285185<br />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social@ytn.co.kr, #2424<br /><br />▣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oXJWJs<br /><br />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
Buy Now on CodeCanyo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