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rprise Me!

"성과연봉제 의지 없다" vs. "노사합의가 원칙" / YTN (Yes! Top News)

2017-11-15 0 Dailymotion

[앵커]<br />정부가 추진해 온 성과연봉제를 두고 서울시와 정부의 신경전이 가열되고 있습니다.<br /><br />서울 지하철 파업은 성과 연봉제를 노사 협상에 맡긴다는 합의 하에 끝났는데요.<br /><br />이를 두고 정부는 성과연봉제 시행 의지가 없다고 비판했고 서울시는 노사 협의를 통해 해결하는 게 맞다며 맞서고 있습니다<br /><br />신웅진 기자가 보도합니다.<br /><br />[기자]<br />서울지하철 파업은 "성과연봉제는 노사 합의로 결정하고, 저성과자 퇴출과는 연계하지 않는다"는 합의 직후 끝났습니다.<br /><br />그러자 행정자치부와 기획재정부, 고용노동부 등 정부 관계 부처가 공동성명을 통해 유감을 표명했습니다.<br /><br />이번 합의에 서울시의 성과연봉제 도입 의지가 명확하게 반영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.<br /><br />정부는 서울시가 조속한 논의 개시와 합의 시한 설정 등 성과연봉제 도입 의지를 밝히라고 압박했습니다.<br /><br />현재 119개 국가 공공기관과 143개 지방공기업 가운데 유일하게 서울시 산하 5개 공기업만 성과연봉제를 도입하지 않았다며 불이익을 주겠다고 경고했습니다.<br /><br />[김성렬 / 행정자치부 차관 : 연내 성과연봉제를 도입하지 않는 기관에 대해서는 총 인건비 동결과 경영 평가 감점 등 페널티를 계속 부여를 하고….]<br /><br />이에 대해 서울시는 성과연봉제 도입 의지가 없다는 것은 잘못 알려진 것이라고 선을 그으면서 기관별 노사 협의가 진행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.<br /><br />[장혁재 / 서울시 기획조정실장 : 공공기관의 경우는 노사의 원만한 합의를 통한 정책 결정이 더욱 중요합니다. 성과연봉제 도입 역시 소통을 통한 노사 간 합의가 최우선 원칙입니다.]<br /><br />장혁재 서울시 기조실장은 정부의 벌점을 감수하겠느냐는 질문에 대해서는 고민을 해보고 그 시기에 다시 생각해 보겠다고 답했습니다.<br /><br />앞서 박원순 서울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"파업에 따른 시민 불편을 막고 노사 간 원만한 합의를 끌어내려는 노력에 칭찬은 못 할망정 불이익을 운운하는 중앙정부, 제정신 맞나요?"라며 강하게 반발했습니다.<br /><br />메르스 대응과 청년수당 등 정책 시행과정에서 번번이 대립각을 세운 정부와 서울시가 '성과연봉제'를 두고 또 큰 갈등을 예고하고 있습니다.<br /><br />YTN 신웅진입니다.<br /><br />▶ 기사 원문 : http://www.ytn.co.kr/_ln/0115_201609302211194156<br />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8585@ytn.co.kr, #2424<br /><br />▣ YTN 유튜브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Ytb5SZ<br /><br />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
Buy Now on CodeCanyo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