Surprise Me!

"한국 식당서 처음 봐"... 또 터진 광장시장 노점 논란 [지금이뉴스] / YTN

2026-04-19 486 Dailymotion

한 외국인이 서울 광장시장 노점에서 생수를 2000원에 구매한 영상이 공개돼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. <br /> <br />18일 JTBC ‘사건반장’에 따르면 한국 생활 13년 차인 미얀마 출신 여성 A씨는 최근 러시아인 친구와 함께 광장시장을 방문했습니다. <br /> <br />그는 한 노점에 들러 만두와 잡채, 소주 한 병을 주문했습니다. 이어 그는 식사에 앞서 목을 축이고자 “사장님, 물 있어요?”라고 물었고, 노점 상인은 “2000원”이라며 라벨이 붙지 않은 500ml 페트병 하나를 건넸습니다. <br /> <br />물병을 받은 A씨는 한국 식당에서 물을 판다는 사실이 의아해 “한국 (식당)에서 물을 파는 건 처음”이라고 말했습니다. 그러자 노점 상인은 “(광장시장에는) 외국인이 많아서 그렇다”고 둘러댔습니다. <br /> <br />이에 A씨가 “저희도 한국인”이라고 하자 상인은 “한국 사람한테도 그렇게 판다”고 덧붙였습니다. <br /> <br />A씨는 사건반장에 “물을 파는 것까지는 이해할 수 있지만, 식당이나 노점에서 물값을 따로 받는 건 처음 겪는 일이어서 솔직히 좀 당황스러웠다”고 말했습니다. <br /> <br />영상을 접한 누리꾼들은 “이게 대체 무슨 논리인지 모르겠네 외국인이 많아서 물을 판다니”, “장사꾼들이 대한민국 망신 다 시킨다”, “식당에서 물값을 받는다고?”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. <br /> <br /> <br />출처ㅣ유튜브 '카잉' <br />오디오ㅣAI앵커 <br />제작ㅣ최지혜 <br /> <br /> <br />#지금이뉴스<br /><br />▶ 기사 원문 : https://www.ytn.co.kr/_ln/0134_202604190915355809<br />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social@ytn.co.kr, #2424<br /><br />▣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oXJWJs<br /><br />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
Buy Now on CodeCanyon