삼성전자 최대 노조인 초기업노동조합 삼성전자 지부가 최승호 위원장에 대한 재신임 투표를 오는 24일부터 진행합니다. <br /> <br />초기업노조 측은 2026년 4차 총회를 공고하며 오는 24일 오후 2시부터 30일 오전 10시까지 위원장 재신임 투표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. <br /> <br />조합원 50% 이상이 찬성할 경우 최 위원장은 위원장직을 더 이어나가게 됩니다. <br /> <br />최 위원장은 입장문을 통해 올해 교섭 결과에 대한 책임을 지고 재신임 투표를 진행한다면서 내년 교섭에서는 DS 부문을 우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. <br /> <br />또 구체적으로 DS 부문 교섭단위 분리와 노조 안에 DS 부문 위원회를 구성하고 DS부문 사업장의 근로자대표 지위를 확보하겠다고 공약했습니다. <br /> <br /><br /><br />YTN 손효정 (sonhj0715@ytn.co.kr)<br /><br />※ '당신의 제보가 뉴스가 됩니다' <br />[카카오톡] YTN 검색해 채널 추가 <br />[전화] 02-398-8585 <br />[메일] social@ytn.co.kr<br /><br />▶ 기사 원문 : https://www.ytn.co.kr/_ln/0102_202606171449592000<br />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social@ytn.co.kr, #2424<br /><br />▣ YTN 데일리모션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oXJWJs<br /><br />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